숭현서원지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251번길 36(원촌동)
숭현서원지는 조선 후기 정광필 등 8인을 제향한 숭향서원의 서원터이다. 16세기 후반에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며, 1592년에 나라에서 인정한 사액서원으로 ‘숭현’이라는 이름을 받았다. 임진왜란으로 소실되었다가 1609년(광해군 1)에 복원되었고 이후 김장생, 송준길, 송시열 등을 모시게 되었다.그러나, 숭현서원지는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1871년(고종 8)에 폐쇄되었고 이후 복원되지 못했다. 1667년(현종 8년)에 세운 비석만 남아 있었으나 대전광역시는 이처럼 유서 깊고 교육적 가치가 놓은 유적을 보다 많은 시민들이 보고 배울 수 있도록 1992년에 대전광역시 기념물로 지정하고 1994년부터 복원을 하여 사당, 강당, 동재, 서재 등이 완전히 갖추어진 숭현서원지의 옛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더보기 🔽 숨기기 🔼
상세정보 (최근 업데이트 : 1개월 전)
전화번호

 

유모차대여 정보

없음

신용카드가능 정보

없음

애완동물동반가능 정보

없음

문의 및 안내

042-861-0409

주차시설

있음

더보기 🔽 숨기기 🔼
주변 정보
  • 관광
  • 숙박
  • 음식
  • 주차
  • 주유
  • 카페
  • 편의
  • 문화

날씨 정보
Loading...
날씨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참고 자료
나, 널 가져야겠어..!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유성구 청춘 여행 ✈ | 대전핫플 | 대전 가볼만한곳 | 대전 데이트 코스 | 유성트립 EP.3
어서유성 | 2년 전
Unfiltered Vlog #5 | 대전여행 | 유성구 | 현지인맛집 | Daejeon | 풋살 |
Yeom’s treat 염스트리트 | 2년 전
대전 여행 유성구 둘러보기 Korea travel walking video street walking HD 4K camera
사이먼쿤SimonKun | 2년 전
4k 대전 여행의 맛집. 대전의 맛집깡패 16군데를 소개합니다. 대전의 45년 토박이가 알려주는 맛집. 맛집제보 기다립니다.
왕손이여행스토리 | 2년 전
VLOG 1박2일 대전여행 l 대전 여행코스 BEST l 대전 볼거리 먹거리 l 유잼도시 l 유성호텔 l 대전 지하철 여행 l 한밭수목원 l 대전엑스포공원 l 다비드 캠핑카
쿠수니네 | 2년 전
2021 07 01 대전 유성구 진잠향교및주변전경 탐방여행
송나잇여행TV | 2년 전